자주 묻는 질문

* 타사 유사제품과의 비교

비교 내용

솔라크린에어

제품 A

제품 B

제품 C

설치 방식

창틀 유리 제거 후 장착

창문 일 부 열고 끼워 넣는 방식

창문 일 부 열고 환기 파이프를 외부로 빼냄

창문 일 부 열고 끼워 넣는 방식

전원

태양광(전기료 무료, 전기코드 없음)

가정용 전기

가정용 전기

가정용 전기

설치 후 문 잠금

기존 잠금장치 사용으로 완벽

보조 잠금장치 사용으로 불완전(방범에 취약)

보조 잠금장치 사용으로 불완전(방범에 취약)

보조 잠금장치 사용으로 불완전(방범에 취약)

설치 후 창문

개폐

지장 없음

불가

불가

불가

외부 찬 공기 유입으로 인한

난방 손실

영상 5도 이하에서 가열 운전으로 미미

찬 공기가 그대로 유입됨

찬 공기가 그대로 유입됨

찬 공기가 그대로 유입됨

단열

기존 유리창보다 단열이 더 향상됨

설치 구조 상 단열이 떨어짐

설치 구조 상 단열이 떨어짐

설치 구조 상 단열이 떨어짐

견고성

기존 창문에 설치함으로 완벽

충격을 가하면 청정기가 탈락할 위험

충격을 가하면 청정기가 탈락할 위험

충격을 가하면 청정기가 탈락할 위험

어린이에 의한

파손

위험성

높은 곳에

설치되어

안전

낮은 곳에

설치되어

파손 위험

낮은 곳에

설치되어

파손 위험

낮은 곳에

설치되어

파손 위험

 

 

제품 주문 후  설치일자 상담을 위한 전화를 드립니다. 방문설치 기사분과 협의하여 설치일을 정하시면 됩니다.

본사 또는 대리점 기사가 청정기를 갖고 직접 방문하여 설치합니다. 창틀에 끼워진 유리를 떼어내고 그 자리에 청정기를 장착합니다. 주문 시 유리의 가로, 세로 사이즈를 미리 알려주시면 청정기를 준비하는데 크게 도움이 됩니다.

 

간혹 유리의 분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청정기가 장착된 창틀째 공급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혹한기(외기 온도 영상 5도 이하)에 자동모드에서 가열운전을 합니다. 일조량이 충분한 상태에서 축열(대략 10~15분, 이 때 송풍은 정지됨)을 한 후 송풍운전(대략 10분)을 하게 되며, 이 사이클이 계속 반복됩니다. 이 때 송풍온도는 외기온도보다 대략 10도 정도 높습니다. 그러나 일조량이 불충분하면 이 사이클 시간이 길어져서 만족할만한 가열운전을 기대할 수 없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가정용 전기를 보조적으로 사용하는 어댑터B(어댑터A의 역할도 겸함)를 연결하여 사용하면 만족하실 것입니다.

자동모드에서는 외기온도가 영하 5도 이하가 되면 축열 및 송풍 모두를 자동정지하여 실내 난방을 보호합니다. 이 경우에도 꼭 송풍운전을 하고 싶다면 수동모드를 사용하십시오. 영하 5도 이하의 혹한은 한랭전선에 의하여 초래되며, 한랭전선일 때는 미세먼지가 중국에서 유입되지 않기 때문에 대기상태는 상당히 양호합니다. 따라서 청정기를 가동하지 않아도 무방합니다.

 

 

 

실내형 청정기로는 실내 발생오염물질을 제거할 수 없습니다. 실내 발생오염물질은 대부분 가스분자여서 그 입자크기가 초미세먼지보다 훨씬 작아서 필터를 그대로 통과합니다. 따라서 창틀형 청정기를 사용한 환기만이 유일한 대책입니다.

 

이미 구입하셨다면 같이 병용하십시오. 그러면 만족도가 더욱 높아질 것입니다.

 

 

 

 

 

 

이런 종류의 환기장치들은 공기를 공급하는 통로(닥트)의 오염(곰팡이, 먼지)을 피할 수 없습니다. 청소도 어려워서 비용이 만만치 않습니다. 또한 가동 시 전기요금이 많이 나옵니다.

 

작은 송풍구 때문에 큰 필터를 장착할 수 없는 구조가 대부분이어서 송풍량이 작아서 환기가 충분치 않고, 소음 또한 심합니다.

 

 

 

초미세 먼지까지 걸러주는 헤파필터는 1년(대기 오염이 심한 지역에서는 빨라질 수 있음), 중간필터는 4개월입니다. 가격은 한 세트(해파필터 1개 + 중간필터 3개) 당 6만원입니다.

벌레 등을 걸러주는 프리필터는 주기 없이 필요 시 털어 내거나 물청소 하면 됩니다.

 

필터교체는 지극히 간단하여 어느 누구도 손쉽게 할 수 있습니다.

 

 

 

 

축전지(리튬이온 배터리)의 수명은 대략 5년으로 교체비용은 5만원, 팬의 수명은 대략 8만 시간(대략 10년)으로 교체비용은 12만원입니다.

 

 

 

 

30~40평이나 원리적으로 적정면적은 없습니다. 예로, 30평에 설치하여 실내 오염수치가 기준치 이하로 떨어지는데 1시간이 걸렸다면 60평인 경우에는 2시간이 소요될 뿐입니다. 본 청정기는 태양광에 의해서 주야 상당시간 작동하므로 결국은 면적에 관계없이 청정시킬 수가 있습니다.

 

 

 

 

 

 

청정기의 가로 길이가 60센티이기 때문에 창문유리의 가로사이즈도 60센티 이상이어야 설치 가능합니다.

 

향후 청정기 가로 길이가 이 보다 더 작은 신 모델을 개발할 예정입니다.

 

베란다 확장형 또는 비확장형 창, 이중창 또는 단일창에 구애받지 않고 설치 가능합니다.

 

 

 

떼어낸 유리는 제품포장에 사용했던 플라스틱 케이스에 넣어서, 집안에 놓여 있는 장롱과 벽 사이의 좁은 틈새에 수납하는 것을 권합니다.

 

폐기를 원할 경우 비용 없이 폐기해 드립니다.

 

 

가정용 전기를 보조적으로 사용하는 어댑터A(또는 어댑터B)를 연결하면 만족할만한 운전을 할 수 있습니다. 이 때 청정기는 태양광 전기를 우선적으로 사용하도록 프로그램 되어 있어서 가정용 전기는 보조적으로만 사용합니다. 따라서 전기료는 미미합니다.

 

 

 

대리점의 기사가 방문하여 창문을 원상태로 복구하고, 청정기는 이전 설치됩니다. 청정기에 부착된 단열재의 길이를 새로이 재단하여 창문에 다시 맞추어 드립니다. 이 때 소정의 공임을 지불하셔야 합니다.

 

 

집안의 천정, 벽, 커튼 등에는 이미 미세먼지가 많이 부착되어 있습니다. 청정기 가동 초기에는 송풍에 의하여 기존 부착먼지가 탈락하며 날리게 됩니다. 며칠 내로 이러한 먼지가 모두 실외로 빠져나가고 틀림없이 미세먼지 수치가 좋아질 것입니다.

수일 내로  실내 발생오염물질(휘발성 유기화합물, 라돈, 이산화탄소 등)의 농도는 의심할 여지없이 개선됩니다. 다만 설치 시 사용한 실리콘, 드라이크리닝한 세탁물, 음식물 조리, 화장품, 좀약인 나프탈렌, 각종 화학약품 및 방향제 등에서 발생하는 냄새로 인하여 휘발성 유기화합물 농도가 일정 기간 동안 상승할 수 있습니다.

간혹 마루를 친환경이 아닌 공업용 접착제로 시공한 댁이 있는데, 이 경우 휘발성 유기화합물이 계속해서 다량으로 나오기 때문에 수치가 높게 측정됩니다.

 

본사 홈페이지, 관할 대리점, SNS 상에서 상담한 대리점 어느 곳에서 해도 무방합니다.